부산시 금정구 서2동 좋은건강마을만들기협의회, 가족과 함께하는 윤산 걷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3-11-08 08:30:13

▲ 부산시 금정구 서2동 좋은건강마을만들기협의회, 가족과 함께하는 윤산 걷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부산 금정구 서2동 좋은건강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김선희)는 ‘제12회 가족과 함께하는 윤산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 행정복지센터, 마을건강센터 등과 협업하여 진행했다.

걷기 행사는 윤산 공원 입구에서 출발하여 숲속 체육공원 코스로 진행됐고 구간마다 제기차기, 신발 던지기, 투호 놀이 등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행사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손 지압기, 행주 등으로 구성된 건강 꾸러미를 함께 나누어주며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도 같이 전개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가족뿐 아니라 이웃이 다 같이 함께하여 건강을 챙기고 좋은 추억도 만들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선희 회장은 “지역 주민들이 윤산 숲길을 따라 함께 걸으면서 소통하고 자연을 통해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뻤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고 서로 소통하는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