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K-story(고전), 훈몽자회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 문화유산 배움의 시간을 가져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3-10-26 08:25:40
▲ 부산시 금정구, 'K-story(고전), 훈몽자회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 문화유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22일 K-story(고전), 훈몽자회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 교육과정을 금샘 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열었다.
금정구는 지역 고전 문화재 현장 답사와 자기 주도적 체험교육을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K-story(고전)‘금정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 프로그램을 △삼국유사 △조선왕조의궤 △황산도 금정장원길 △훈몽자회를 주제로 운영 중이다.
이번 ‘훈몽자회에서 펼치는 지혜의 샘’ 행사에는 학부모․학생 50명이 참여하여 훈몽자회 제작 이유, 훈몽자회에 나타난 한글 읽는 법 등의 시간을 통해 우리 언어의 변천사 과정과 한글의 우수성에 대해서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캘리그라피, 서예 등 체험 수업에서는 학부모와 아이들이 다 같이 참여하여 훈몽자회 사행시를 직접 쓰고 발표하며 한글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겼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실제 문화유산 체험을 통해 지역 문화유산 교육의 역사 관광 콘텐츠화를 모색하고, 지역의 우수한 고전 문화재를 지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