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밴드 테마 뮤직 페스티벌'I♥FEsta 영종', 9월 20일 개최

영종 씨사이드파크서 K-컬처 축제 열려... 음악공연·불꽃놀이 등 볼거리 풍성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5-09-18 09:15:16

▲ 2025 I♥FEsta 영종 포스터
[뉴스스텝]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가 주관하는‘2025 I♥FEsta 영종’축제가 9월 20일, 영종 씨사이드파크 하늘구름광장에서 개최된다.

‘I♥FEsta’는 ‘IFEZ(인천경제자유구역)’과‘Festa(축제)’의 합성어로, 글로벌 문화 중심지 IFEZ를 대표하는 K-Culture 축제 브랜드다.‘I♥FEsta 영종’은 IFEZ의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중 하나로, 락·밴드 테마의 음악 공연이 중심이 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 40분까지 이어지는 본 행사에서는 풍성한 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영종 지역 예술인(이다온, 하늘섬, 웨이브) ▲인천 지역 대학 동아리(인하대학교 ‘INDKY’, ‘POP MUSIC’, 인천대학교 ‘커플리온스’) ▲요기조기 음악회(덕호씨, DJ Tiz) ▲인천펜타포트 슈퍼루키(김늑, 삼점일사) 등 인천 지역 예술계의 다양성과 역동성을 느낄 수 있는 무대들이 준비되어 있다.

메인 축하공연으로는 ▲실력파 래퍼 ‘기리보이’▲보컬 퍼포먼스 그룹 ‘울랄라세션’▲폭발적인 가창력의 소유자 ‘소찬휘’ ▲X세대 아이콘 ‘김원준’ 등 네 팀이 출연해 영종도의 밤을 뜨겁게 달군다. 마지막 순서로는 형형색색의 불꽃놀이가 영종도의 밤바다를 수놓을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영종 지역 주민들께는 즐거운 문화 경험을, 방문객들에게는 영종도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바다를 배경으로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다양한 음악공연과 불꽃놀이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