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11월 월례회의' 개최

지방의정대상 이동화,주이삭,김규진,강민하,서호성 의원 수상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5-11-18 09:30:09

▲ 서대문구의회,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11월 월례회의' 개최
[뉴스스텝] 서울 서대문구의회는 지난 12일 구의회 청사 내에서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11월 월례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방 의회 운영에 관한 상호 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해 매달 한 차례씩 자치구별로 순회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김양희 서대문구의장, 조동탁 강동구의장(협의회장)을 비롯해 서울시 25개 구의회 의장, 서대문구의회 의원,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등이 참석해 지방자치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이에 서대문구의회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개회사, 환영사, 축사, 감사패 증정, 의정 대상 및 우수직원 표창, 안건 토의 등을 진행했다.

서대문구의회 김양희 의장은 환영사에서 “교육과 젊음의 도시 서대문구에 서울시 자치구의회 의장 여러분을 모시게 되어 기쁘고 반갑다” 며“지방의회가 제대로 서야만 지방 정부도 바로 서고 진정한 자치 분권이 실현될 수 있다. 성숙한 지방 자치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함께 목소리를 내고,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됐음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지방의정대상에는 이동화,주이삭,김규진,강민하,서호성 의원이, 우수직원 표창에는 전문위원과이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