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서현유스센터, 지속가능한 소비 배운다.. 공정무역원데이클래스 개최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5-09-19 10:10:29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서현유스센터는 9월 27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공정무역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정무역 원료와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와 새산의 중요성을 알리고, 윤리적 소비에 대한 청소년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이며, 프로그램은 두바이 초콜릿 만들기, 바나나 아이스크림 만들기, 과일청 체험 등 공정무역 제품을 활용한 활동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학습 효과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UN이 제시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깨끗한 물과 위생(6번), ▲에너지(7번), ▲책임감 있는 소비와 생산(12번), ▲기후변화 대응(13번) 등과도 연계돼 있다. 청소년들이 글로벌 시민으로서 환경과 소비 문제에 대해 실천적 자세를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서현유스센터 정영숙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공정무역의 가치와 필요성을 이해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공정무역원데이클래스 참가 신청은 참가 포스터 내의 QR 및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