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보건소,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코로나19, 백일해, 마이코플라즈마 폐렴균감염증 확산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4-08-12 10:10:25

▲ 증평군보건소,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증평군보건소가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재유행함에 따라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4주간 주간 코로나19 신규 입원환자 수가 5.1배 증가하는 등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추세다.

또 코로나19와 더불어 발작성 기침을 특징으로 하는 백일해와 마이코플라즈마 폐렴균 등 호흡기 질환이 전국적으로 크게 유행 중이다.

이에 보건소는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를 강화하고 호흡기 감염병 확산 방지에 집중하고 있다.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침 예절 실천 △올바른 손 씻기 생활화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실내 환기 자주 하기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시 의료기관 방문해 진료받기 등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냉방기 사용으로 실내 환기가 부족하고 사람 간접촉이 늘어나는 휴가지 등은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기 쉬운 환경인 만큼 항상 조심하고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

조미정 보건소장은 “호흡기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감염병 발생추이를 지속 모니터링해 집단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것”이라며,“감염취약시설 대상 감염관리 강화,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집중 홍보 등으로 감염병 유행에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