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관내 수출기업의 인도네시아 판로개척에 불 지폈다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3-12-26 10:10:08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I Expo 전시회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이사장 홍태용)은 12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I Expo 개최한 산업기계전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산업기계전은 올해 32회를 맞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산업기계분야 비즈니스(B2B) 전시회로 2023년 산업기계전에는 31개국 1,371개 업체가 참가해 약 3만 4천여 명이 방문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진흥원 지원기업 4개사(㈜야긴, 태성후렉시블, ㈜예림도장기, ㈜일성엠텍 및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8개사(오알에스코리아(유), 주식회사 유성이엔지, 신흥공업㈜, 대명산업기술㈜ ㈜에스피시스템스, ㈜영일, ㈜에이치티테크, ㈜케이에스이피)와 산업통상자원부 마산자유무역지역 경쟁력강화사업 지원기업 3개사(㈜유나스타, ㈜제일종공, ㈜애드테크) 총 15개사가 공동으로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했다.
경상남도관은 수출상담 193건, 상담액 1,387만불, 계약기대 88건(763만불)의 실적을 거두었으며, ㈜예림도장기(김동수 대표)는 2건(35만불)의 MOU체결, 태성후렉시블(심성구 대표)은 2건(55천불)의 MOU체결, ㈜제일종공(김주진 대표)은 1건(8,550불)의 MOU 체결하는 등 경남 기업의 경쟁력을 알리고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하는 기회가 됐다.
진흥원 담당자는 ”이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산업기계전 참가를 통해 김해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을 통해 수출기업의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의 수출형 중소기업 글로벌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통해 베트남 호치민 국제 프리미엄 소비제전에 참가한 한울식품(김철범 대표)은 한국수산무역협회에서 추진한 수산 식품 수출 브랜드 대전에서 대상(훈격: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