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가족센터, 자녀 공감 대화법 교육 진행
'나매아빠클래스Ⅰ'…맞벌이가정 아버지 역할 지원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4-07-09 10:10:13
▲ 남해군 가족센터, 자녀 공감 대화법 교육 진행
[뉴스스텝] 남해군 가족센터는 지난 4일 맞벌이가정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아버지 역할 지원 교육을 진행했다.
'나매아빠클래스Ⅰ'이라는 제목의 이번 교육인 자녀와의 소통 방법을 배우고 놀이를 통해 자녀와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 교육이다.
특히, 자녀 공감 대화법과 놀이밥(아이들은 놀이가 밥) 교육을 통해 아버지들이 가정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2024년 ‘나매아빠클래스’ 첫 시간으로 ‘자녀 공감 대화법’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어린 자녀와 소통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구인광고를 통해 자녀를 선택해 보고 부모가 선택 되어지는 활동을 통해 많은 생각들이 교차했다”며 “내가 부모를 선택할 수 있다면 또는 자녀를 선택해서 키울 수 있다는 가정하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생각해 본 적 없는 경험이어서 더 특별했고, 자녀와 놀아주는 시간만큼은 온 마음을 다해야 겠다는 다짐을 하는 자아 성찰의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류기찬 가족센터 센터장(주민행복과장)은 “아버지 교육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고 공감할 줄 아는 부모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어 맞벌이 부모들의 공동양육 참여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 가족센터는 7월에도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패키지, 결혼이민자 역량강화 교육, 이동식 놀이교실 운영 등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다양한 정보를 남해군 가족센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