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국비공모사업 '꿈의 댄스팀 사천' 결과발표회 30일 공연 개최

아이들이 춤추는 사천의 미래 '춤추는 시간탐험대'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3-11-09 10:25:40

▲ 포스터
[뉴스스텝] 사천문화재단은 ‘꿈의 댄스팀 사천’의 첫 번째 결과발표회 공연 '춤추는 시간탐험대'를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꿈의 댄스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무용 분야의 문화예술 교육지원사업으로, 5년간 총 5억원이 지원되는 국비 공모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지난 6월부터 무용 교육을 받은 단원들이 상상하는 사천의 미래를 표현한 작품으로 '춤추는 시간탐험대'라는 작품명에 맞게 사천시의 우주항공산업에 관련된 내용을 담았다.

아이들이 갖고 있는 춤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볼 수 있는 공연이 진행되며, 공연뿐만 아니라 교육을 무사히 마친 것을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16일 오전 10시부터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진행된다.

김병태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초·중학생이 문화예술교육을 받았고, 아이들이 직접 공연에 오르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