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농업기술센터, 양봉 3분기 과제교육 추진
양봉산업의 안정화를 위한 꿀벌 관리 교육으로 농가 경쟁력 강화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2-08-24 10:20:10
▲ 횡성군농업기술센터, 양봉 3분기 과제교육 추진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최근 꿀벌 소멸 현상, 수해 피해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봉농가 교육으로 기술경쟁력 향상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자 지난 23일, 양봉 3분기 과제교육을 추진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총 48명이 참석하였으며, 횡성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교육 강사는 축산분야에서 32년 경력의 전문가로 활동한 오백영 (전)이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으로, 단순히 양봉사양관리의 개요만을 설명하는 것이 아닌 꿀벌의 생태와 병해, 계절별 기본 관리와 실제 양봉을 관리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다룬 현장실무 중심의 주요 경험 및 병해충 방제 기술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2022년도에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양봉용 신형방제기 사용사례와 분당활용 진드기(응애) 검사를 시연하여 농가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박선희 연구개발과장은“최근 어려워진 양봉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농가들의 교육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 면서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양봉농가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농업인연구회 과제교육, 농업인대학 등 다양한 교육 수요충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