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설 명절 「청렴 영월」 확립 및 공직감찰 실시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3-01-12 11:30:24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계묘년 설 명절을 맞아 투명하고 깨끗한 「청렴 영월」을 만들기를 위해 직・간접적 관계가 있는 업체 및 공무원에게 청렴안내문 및 청렴서한문을 발송하여 자발적 청렴의지 제고를 위한 청렴한 군정실현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설날은 공무원, 공사・용역・물품 계약업체,인・허가 민원인 등을 대상으로 청렴안내문・청렴서한문 발송을 통해 부정청탁과 금품향응 등 수수를 근절함으로써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행정을 펼쳐나가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만약 공무원의 부당한 부정행위가 있을 시 영월군 감사팀으로 신고할 수 있도록 했고, 신고내용과 신고자의 신원은 보장된다.

아울러, 영월군은 설 명절 전・후 공직기강 취약시기 공직감찰 활동을 통해 일하는 공직문화 분위기 조성과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공무원 행동강령과 재난・재해 사고 발생에 대비한 비상대비 태세 점검 등 공직기강 공직감찰도 실시할 예정이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2023년 계묘년은 「청렴 영월」의 원년으로 삼아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하고 군민 모두가 믿고 신뢰하는 행정이 되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