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아동학대예방 위한 아동위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5-09-19 11:20:32

▲ 오산시, 아동학대예방 위한 아동위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난 18일 시청에서 오산시아동위원협의회 15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3분기 오산시아동위원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하반기 찾아가는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일정 공유 ▲캠페인 홍보물품 논의 ▲2025년 제5회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행사 추진 방안 등 주요 현안이 논의됐다.

특히 위원들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시민 인식 제고와 효과적인 홍보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향후 캠페인과 기념행사가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아동위원들은 분기마다 정기회의를 열어 아동의 권익 보호와 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회의에서도 실질적인 예방 활동과 시민 인식 제고 방안 마련에 중점을 두었다.

우기제 회장은 “아동학대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위원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앞으로도 아동의 권익 보호와 인권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현주 아동복지과장은 “아동학대 예방은 행정과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시에서도 아동위원협의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