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교육지원청, ‘안정적 수능 환경’으로 수험생의 성공 응원
학력제고 기반 구축을 위한 시험장 학교 관계자 연수 개최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5-09-26 11:30:46
[뉴스스텝] 충청북도충주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9일 14시 30분 충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장 학교 교감 및 업무 담당 부장,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력제고 기반 구축을 위한 2026학년도 수능 시험장 운영 담당자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충주 지역 수험생들의 안정적인 응시 환경을 조성하여 학력제고에 기여하고 시험장 운영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신규 발령을 받거나 업무가 변경된 담당자들의 실무 이해도를 높여 원활한 시험 운영을 지원할 방침이다.
연수에서는 시험장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와 실무 중심의 시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는 시험장 학교 교직원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충주교육지원청과 학교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합리적이고 실질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정훈 교육장은 “수능이 단 한 명의 학생에게도 불이익이 없도록 공정하고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충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현장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적극적인 소통과 지원을 통해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입시를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충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수험생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