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열의사기념관'문경시 안실련 초청 간담회 개최
기념관 소개/주요행사 안내/협조사항 등 상호 공감대 형성 기여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5-09-22 11:35:25
[뉴스스텝] 박열의사기념관(이사장 서원)은 9.19 오전 11시 문경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지부장 김명식) 간부 20명을 초청하여 기념관을 소개하는 등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박열의사기념사업회는 기념관의 건립배경과 목적, 박열의사와 가네코 후미코 여사의 생애와 평가, 주요 행사 및 협조사항 등을 설명했다. 이어 안실련의 의견을 청취하며 상호 공감대를 넓히고 나라사랑의 정신을 되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념사업회는 기념관의 대내외 홍보와 관람협조, 주요 행사에 안실련의 적극적 참여를 요청했으며, 안실련은 주요행사시 역할과 임무가 부여되면 적극적인 협조를 다하겠다고 했다.
문경시 안실련 김명식 지부장은 “말로만 듣던 박열의사에 대하여 기념관에 와서 직접 접하고 설명을 들으니, 우리 지역에 이렇게 훌륭한 독립운동가가 있음을 자랑스럽게 느낀다”며 “앞으로 타시·도에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열의사기념사업회 서원 이사장은 “지역의 크고 작은 재난과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헌신해온 문경시 안실련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양단체가 자주 소통하며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