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가족과 함께 '추석맞이 부평전통시장 장보기' 진행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5-09-30 12:35:54

▲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가족과 함께 '추석맞이 부평전통시장 장보기' 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7일 부평종합시장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부평전통시장 장보기’ 주말체험활동을진행했다.

청소년과 보호자 83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체험활동을 위해 임재학 (주)비바 대표가 180만원을 후원했으며, 후원금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교환돼 행사에 쓰였다.

먼저 참가자들은 ‘제29회 부평풍물대축제’를 관람하며 우리 전통문화를 즐겼고, 이후 부평전통시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장보기 체험을 진행했다.

부평전통시장의 활기 속에서 직접 물건을 고르고 구매하며 청소년들은 경제 개념을 자연스레 익히고,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박건호 청소년수련관장은 “임재학 대표님의 따뜻한 후원 덕분에 청소년과 가족들이 지역 문화 체험과 더불어 풍요로운 추석을 준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