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봉구’s'로 하천 살리기 앞장서

봉사로 평택을 구하는 우리의 Step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5-11-13 12:45:56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봉구’s'로 하천 살리기 앞장서
[뉴스스텝]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8일 평택시 배다리생태공원 일대에서 청소년건전육성사업 ‘봉구’s 흙볼스타즈’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 하천의 수질 개선과 환경 보전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봉구’s 흙볼스타즈’는 청소년이 직접 EM 흙공을 제작하고 하천에 투척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으로, EM 안에 포함된 유용미생물이 물속의 오염물질을 분해하여 수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청소년들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환경보호의 의미와 지속 가능한 실천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에는 EM 흙공 던지기, 퀴즈 활동 및 환경 안내판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내가 만든 흙공이 실제로 하천을 깨끗하게 만든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 “환경을 지키는 일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사업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환경을 지키는 행동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봉구’s는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주기적인 쓰담 달리기(플로깅)와 함께 유기동물 봉사활동 등 다양한 나눔·환경·생명 존중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