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래교육연구원, ‘미래형 수업사례 나눔 특강’ 운영
미래형 수업의 평가 사례와 디지털 도구의 활용 방안을 탐색하는 미래형 수업사례 나눔 특강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5-11-06 12:55:28
[뉴스스텝]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11월 6일, 12일, 18일 총 3회에 걸쳐 교원의 미래형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하반기 미래형 수업사례 나눔 특강’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평가의 본질과 방향을 성찰하고, 학습과 평가의 연계를 통해 미래형 수업을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한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평가 혁신의 실제 사례와 디지털 도구 활용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1회차 특강은 11월 6일에 진행되며, 서울 영림중학교 구본희 교감이 ‘미래형 수업을 위한 평가의 방향(중등)’을 주제로 강연하여, 평가의 중요성과 미래형 수업에서의 평가 의미를 중학교 현장의 사례를 통해 탐색하는 시간을 가진다.
▲2회차는 11월 12일, 광주 농성초등학교 이은총 교사가 초등학교 현장의 구체적인 평가 사례를 공유한다.
이를 통해 현장 교사들이 가지고 있는 평가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학생 성장을 중심에 둔 평가 방향을 함께 탐색하도록 지원한다.
▲3회차는 11월 18일에 진행되며, 대구 시지초등학교 전효진 교사가 ‘평가를 돕는 디지털 도구의 아이디어’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 시간에는 수업과 평가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도구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
신청은 2회차는 11월 7일까지, 3회차는 11월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종협 원장은 “이번 특강은 교원이 평가의 본질을 다시 성찰하고, 학습과 평가의 연계를 통해 미래형 수업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도구의 교육적 활용 가능성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교실 속 평가 혁신을 촉진하고, 미래 교육의 방향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을 한층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