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지역사회자립지원시범사업단, 서산시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장애인의 자립생활 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 강화”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5-12-22 13:35:25
[뉴스스텝] 서산시장애인지역사회자립지원시범사업단과 서산시장애인복지관은 2025년 12월 19일, 서산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복지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장애인의 자립생활 증진 및 권익보호를 위한 공동 협력, ▲ 장애인 및 가족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 연계 지원, ▲ 자립지원 계획 수립 및 이행 과정에 대한 공동 연계체계 구축 및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자립지원 관련 기관 간 유기적인 연계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장애인의 자립 과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다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내 자립지원이 필요한 장애인에 대한 발굴 및 연계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자립욕구와 특성에 따른 프로그램 및 서비스 연계 가능성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사회 장애인을 중심으로 자립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에 대한 정보공유와 연계를 통해 단계별 자립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상진(서산시장애인지역사회자립지원시범사업단) 단장은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이 자립을 준비하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립지원이 필요한 장애인을 보다 체계적으로 연계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