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결속으로 시작한 2026년, 여주시 가남읍 신년인사회 성료
장학금·후원물품 전달과 신임 단체장 소개로 지역 화합 다지며 따뜻한 출발 다짐!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6-02-11 13:50:09
[뉴스스텝] 가남읍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10일, 가남읍 복지회관에서 2026년 가남읍 기관단체장·이장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고 장학금 및 후원물품 전달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과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가남읍 관내 기관·단체장 및 이장, 새마을지도자회 회원 등이 함께 모여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 발전과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한 결의를 다짐과 동시에 장학금 및 후원물품 전달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임영석 가남읍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장, 이장, 새마을지도자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행사 첫 순서로는 가남제일고에서 서울대학교 물리학과에 입학한 지역 인재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가 함께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이어 가남읍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애쓰고 있는 똑버스 기사들을 격려하기 위한 후원물품 전달식도 함께 진행돼, 현장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이어 2026년 새롭게 선임된 주요 기관·단체장 및 이장에 대한 소개와 인사가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신임 단체장으로는 이홍균 가남읍이장협의회장, 노현호 가남읍예비군읍대장, 이무권 가남읍주민자치회장, 심진규 가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김경호 가남읍의용소방대장, 김영미 가남읍여성의용소방대장, 최상현 가남읍자율방범대장, 이영순 가남여성경영인회장이 소개됐으며, ▶신임 이장으로는 박성배(태평3리), 김재희(신해5리), 신동준(대신3리), 박정백(은봉1리), 최석산(오산리), 신동복(본두1리), 허선만(금곡리) 이장이 참석해 새해 각오를 전했다.
고석재 가남읍 새마을협의회장은 “새해 첫 행사로 장학금과 후원물품 전달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과 이웃 사랑 실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영석 가남읍장은 “같은 날 오전에는 관내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마을 환경정화 활동이 진행됐고, 오후에는 신년인사회를 통해 나눔과 화합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며, “지역을 위해 헌신해 주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러한 실천이 가남읍 발전의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가남읍 새마을협의회는 앞으로도 장학사업, 환경정화 활동, 이웃돕기, 각종 봉사활동 등을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