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종갓집도서관,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특강 운영
독서·코딩교실 진행…1월 30일부터 수강생 선착순 모집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6-01-27 17:10:23
[뉴스스텝] 울산 중구에서 운영하는 울산종갓집도서관이 초등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울산종갓집도서관은 오는 2월 10일부터 2월 13일까지 나흘 동안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독서교실,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코딩교실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향으로 기억하는 독서 감상문’이라는 주제 아래 선정 도서를 읽고 토론을 펼친 뒤 책이 주는 느낌을 향으로 표현해 나만의 향수를 만들어 보는 내용으로 추진된다.
울산종갓집도서관은 수강생에게 독서 공책과 스티커, 독서교실 활동 표장(배지) 등을 제공하고, 우수 수강생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코딩교실은 ‘동화 속 상상 3차원(3D) 공작소’라는 주제 아래 선정 도서를 읽고서 3차원(3D) 펜을 활용해 책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사물을 만들어 보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1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중구 구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 구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울산종갓집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종갓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책과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알찬 독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