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내수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개최
‘함께 빛나는 내수’라는 주제로, 내수읍 모해센터에서 열려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3-11-30 18:05:28
▲ 내수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
[뉴스스텝] 청주시평생학습관은 30일 내수읍 모해센터에서 지역주민과 학습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콘서트는 내수평생학습센터 개관 2주년을 맞이해 열린 것으로 ‘함께 빛나는 내수!’라는 주제로 내수평생학습센터 학습자들이 배운 것을 주민들과 함께 공유했다.
▲‘마을을 그리다-어반드로잉’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자기돌봄’ ▲‘손끝으로 마음을 훔치는 감성충전소 - 수묵 캘리그라피’ 등 학습자들의 개인 및 공동작품 17점과 성인문해 시화 개인작품 5점을 전시했다.
그리고 ▲‘Dream Come True-플루트 연주’, ‘노래로 즐겁게 배우는-중국어 기초회화’, ‘하모니카로 떠나는 음악여행’ 참여 학습자들의 공연과 ▲‘기타통통’, ‘우쿨우먼 우쿨레라 앙상블’, ‘아리아 하모니카 앙상블’ 동아리의 초대 공연 ▲스팟 강의로 ‘뇌! 튼튼, 몸! 튼튼’ 특강도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내수평생학습센터가 평생학습을 통해 학습자들이 모이는 공간, 배움을 나누는 공간, 개인과 지역사회에 평생학습의 결실이 이루어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내수평생학습센터는 2021년 하반기부터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현재까지 102개 강좌를 운영해 1,314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