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하절기 축산물위생 취약분야 점검

안전한 축산물 소비를 위한 위생 및 품질 집중 점검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2-06-20 09:46:48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여름철 축산물 위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축산물 제조·판매업체 위생 점검으로 축산물 유통 질서를 확보하고 축산물 유통의 투명성 제고를 추진한다.

속초시는 담당공무원과 축산물 명예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6월 27일까지 관내 축산물 판매업소, 식육포장 처리업소에 대해 가공·유통·판매 등 위생상 문제점 여부를 확인해 안전한 축산물이 소비자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위해 발생 위험이 큰 식육 즉석 판매업소 위주로 진행하며 시설·설비 등 환경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고 ‘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 업체는 철저한 점검을 통해 재발을 방지하는 등 실질적인 효과를 얻기 위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속초시는 보존·유통기준 준수 여부, 위생적 취급·운반 준수 여부, 유통기한 경과된 축산물의 판매·사용 금지 준수 여부, 자가 품질 검사 기준 및 표시기준 준수 여부에 대해 중점 점검을 하고 위반사항이 있을 경우 점검 종료 후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속초시 관계자는“부패, 변질 위험이 큰 여름철 철저한 위생 점검을 통해 시민이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