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립중앙도서관, 7월 시민참여형 원주 북토피아 행사

중고북 마켓, 북체험행사, 작가 강연, 음악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2-07-11 08:39:50

▲ 원주시립중앙도서관, 7월 시민참여형 원주 북토피아 행사
[뉴스스텝]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7월 16일 오후 1시 원주문화원에서 ‘7월 원주 북토피아’를 운영한다.

북토피아는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중 프로그램의 하나다.

독서대전 본행사에 앞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6월 25일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호응을 얻어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7월 북토피아 행사는 시민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책과 장난감 등을 자유롭게 사고 파는 ‘시민 1일 북마켓’, 5개 종류의 다양한 ‘북 체험 행사’, 어린이 공연 ‘버블버블 쇼’, ‘원주 산하에 인문학을 수놓다’ 출간 기념 ‘홍인희 작가 강연’, 이진숙 강사의 ‘우리아이 영어 독서법’ 강연, 임윤지당 창작 음악극 ‘임의 가’ 낭송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원주문화원 1층 공연장과 전시실, 로비에서 진행되며 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단 ‘북체험 행사’는 행사 당일 현장 접수한다.

한편 원주 북토피아 행사는 8월까지 매월 1회 시민들과 함께 운영하며 대한민국 독서대전 본행사 중에도 개최된다.

도서관 관계자는“6월에 이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공연, 강연을 준비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