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1-08-10 09:33:43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워진 저소득층의 가계 부담 완화를 위한 한시적 생활지원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5차 정부 재난 지원금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되는 이번 사업은 동해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 계층 6,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개인당 10만원씩을 지원하게 된다.

기존 기초생계·주거급여, 차상위장애인연금 등 매월 복지급여를 받아 계좌가 등록된 가구는 별도의 신청 없이 등록계좌로 지급되며 계좌 미등록대상자는 지급 계좌 신청후 지급된다.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시는 시 홈페이지, SNS와 개별 연락을 통해 누락 되는 대상자가 없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대상자가 확정되면 오는 8월 24일 국민지원금을 1차 지급하고 대상자 확정 이후 신규 책정자 및 계좌 오류자 등은 9월 15일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동해시 관계자는 “이번 국민지원금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저소득층에게 단비와 같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누락되는 대상자가 없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