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대면 언어치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1-09-16 10:01:59

▲ 인제군청
[뉴스스텝] 인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9월 14일 네오폰스와 지역사회 다문화가족 자녀의 의사소통 향상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비 지원사업으로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언어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네오폰스와의 협약을 통해 비대면 언어치료를 위한 ‘토키토키’ 서비스를 대상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네오폰스 ‘토키토키’ 서비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ICT 기반으로 대상자들이 언어치료실을 방문하지 않아도 언택트 재활이 가능하도록 비대면으로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언어재활사 국가 자격증을 보유한 언어치료사의 피드백을 받으며 언어치료를 할 수 있는 웹과 어플리케이션 바탕의 플랫폼이다.

센터관계자는 “‘토키토키’ 서비스 도입이 교통여건 등의 이유로 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다문화가족들에게 많은 도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에 힘쓰겠다”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