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재난대응 협력강화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1-11-09 09:11:37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9일 오후 2시, 횡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재난 대응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한국전기안전공사 원주횡성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군은 주택화재 등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예측 불가능한 각종 재난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고 재난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대형 사고를 방지하고자, 한국전기안전공사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

이날 협약을 통해 횡성군과 한국전기안전공사 원주횡성지사는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재해예방 업무 성실이행 재난 발생시 필요인력· 장비 등을 요청·지원 재난 발생시 수습, 원인조사 및 대응책 마련 재난대비 다중이용시설, 지역축제 및 행사, 재난취약지 등 합동점검 협력 재난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 시행 군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교육 및 캠페인 활동 실시 그 밖에 상호간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게 된다.

아울러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산간 지역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설비에 대한 안전점검 및 노후 설비 교체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신상 군수는“이번 한국전기안전공사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군민의 안전한 생활 및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