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폭증 대비…누수 없는 시정 위한 재택근무 활성화
직원 확진 및 밀접접촉에 따른 검사, 격리, 치료로 인한 행정공백 최소화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2-02-10 11:31:01
직원 확진과 밀접접촉에 따른 검사, 격리, 치료로 인한 행정 공백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출퇴근 시간 절약, 자유로운 근무환경 등 행정의 효율이 올라가고 아이 육아 부담도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대비 재택근무는 대상업무, 근무조 편성 등 자율적으로 시행하게 된다.
예를 들어 담당 단위가 6명일 경우 6개조로 편성해 1주차는 월, 화→수,목→금 순으로 재택근무를 하는 방식이다.
다만 재택근무가 어려운 업무는 담당직원 코로나19 확진 시 대체할 수 있는 근무시스템을 사전에 확보한다.
원활한 재택근무를 위해 운영 시스템도 대폭 개선한다.
당초 재택근무 이용 시스템은 일부 업무만 가능했지만, 이를 확대해 대부분의 업무가 가능하도록 했다.
시정부 관계자는 “재택근무가 자리를 잡으면 코로나19를 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행정의 효율도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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