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정선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2-02-22 09:54:25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에서는 2월 22일 정선군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농업관련 기관·단체 및 관계 공무원 등 19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도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2022년 정선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사회지도분야에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청년4-H회원 기초영농 지원사업, 영농4-H경영 개선 지원사업, 귀농창업 지원사업 병리환경분야에 자체육성 풍농감자 주산단지 육성시범 사업 과수연구분야에 소과류 재배확대 사업 등 총 3개 분야 6개사업 247.5백만원에 대한 농촌지도사업 지원대상자를 선정했다.

군은 사업 대상자가 확정됨에 따라 3월 중 사업을 착수해 연내에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추진은 물론 완료된 사업에 대한 현장평가 및 성과분석을 통해 우수 사업에 대한 지원 확대는 물론 신규사업 발굴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최유순 정선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대상자가 선정된 사업을 중심으로 현장중심의 맞춤형 기술보급은 물론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범사업 등 다양한 농촌지도사업에 매진하고 농업인들의 애로사항 해결 등 적극적인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