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업 맞춤형 지원

기업은 소요 사업비의 10% 이상 자부담해야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2-03-10 09:43:22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양구군 관내 중소기업 경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중소기업 경영 개선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강원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2022년 양구군 수요자 맞춤형 기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수요자 맞춤형 기업 지원 사업은 지역 내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 필요한 단위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업체 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은 단위사업별로 상이해 시제품 제작과 제품 디자인 개발, 홍보, 홍보물 제작 등의 단위사업에는 최대 500만원, 인증 획득에는 최대 300만원, 교육비에는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된다.

단, 소요되는 사업비의 10% 이상을 기업이 자부담해야 한다.

이에 따라 강원테크노파크는 25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접수가 마감되면 양구군과 강원테크노파크는 다음 달 중 지원 대상 선정을 위해 공동으로 평가 작업을 실시해 선정된 기업에 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평가 시 최근 3년간 선정 이력이 없는 신규 참여 기업, 8일 기준 창업일이 7년 이내인 창업 기업, 2년 내 이전 기업, 지역특화 및 수출 유망 기업, 기술개발 인증 및 특허 보유 기업, 장애인 기업 및 여성 기업 등은 우대된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