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농업 후계세대 육성 업무협약

22일 제주농업기술센터·제주고등학교·제주시4-H연합회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2-03-22 16:53:23

▲ 미래농업 후계세대 육성 업무협약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22일 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제주고등학교, 제주시4-H연합회와 ‘미래농업 후계세대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농업인 양성과 농업전공계열 학생의 농업활성화를 위한 인적네트워크 교류 및 영농교육 등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영농 및 농기계 교육 관련 상호 지원 협력 미래농업 후계세대 육성을 위한 청년농업인 양성 농업전공계열 학생의 농업활성화를 위한 인적네트워크 교류다.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제주고에 조직된 4-H회, 영농학생회의 활동지도와 제주시 4-H연합회 영농 실증연구를 지원한다.

제주고등학교는 4-H회, 영농학생회의 적극 활성화와 더불어 제주농업기술센터와 제주시 4-H연합회의 영농관련 실증연구 시 시설, 장비 등을 지원하며 제주시 4-H연합회는 제주고 4-H회원들이 영농프로그램 등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하며 제주고 4-H회와 영농학생회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정보교환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최정민 농촌지도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업인 육성과 제주고 농업계 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