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8년 연속‘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수상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2-04-28 09:47:34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은‘한국명품이 세계명품이다’라는 정신으로 소비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쌓는 기업과 제품을 찾아 세계 속의 명가명품을 발굴하기 위한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안중기 부군수를 비롯해 한우협회횡성군지부, 횡성축산업협동조합, 횡성한우협동조합 등 횡성한우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명품 한우의 고장 횡성군은 1995년부터 횡성한우 명품화 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국 최초로‘횡성한우 군수품질인증제도’를 추진해 횡성한우 유통 투명화를 실현했다.
향후 횡성한우의 맛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횡성한우 맛 인증제’를 도입해 소비자 신뢰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며 횡성한우체험관 운영, 횡성한우 6차 산업화를 위한 소뿔과 가죽 공예 산업 육성 등 횡성한우가 단순히 먹거리에 그치지 않고 즐길거리로 확장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안중기 부군수는 “우리 군에서는 횡성한우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비자 신뢰에 부응할 수 있도록, 횡성한우를 문화사업으로 확장시켜 나가는 등 보다 다각적이고 체계적으로 한우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