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잊지 마시고 신고·납부하세요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2-05-02 08:51:51
올해는 지자체 신고 전환 3년 차로 그동안 세무서에서 국세와 함께 신고하던 개인지방소득세가 2020년부터 지자체 신고 시행으로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각각 신고해야 한다.
지방소득세 지자체 신고 전환에 따른 납세자 불편을 해소하고 코로나-19 시국에 따른 ‘비대면 전자신고 확대’와 ‘디지털 정부 혁신 시대’를 반영해 모바일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신고는 PC와 모바일 두 가지 방법으로 신고가 가능하며 PC로 홈택스 사이트에서 위택스 사이트로의 연동이 가능하고 모바일에서 ‘손택스’ 앱을 설치한 후 손택스에서 신고해도 위택스 사이트와 연결된다.
또한, 개인지방소득세 특화 납세편의 서비스로 가상계좌 실시간 부여, 신고납부 안내문 모바일 발송, 무신고자 납부서 발송 등 다양한 신고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모두채움대상자는 모바일로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납부 안내를 받아볼 수 있으며 납부서를 우편으로 받은 모두채움대상자 중 고령자 및 장애가 있는 분일 경우 도움창구에서 방문 신고가 가능하다.
삼척시는 “코로나-19 시국에 비대면 전자신고를 이용해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를 잊지 말고 신고·납부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