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지역특산물 활용 디저트 메뉴 개발 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skchoi121@naver.com | 2022-05-30 09:23:44
이번 교육은 식품 개발 및 온라인 유통·판매 전문업체인 에이레네와 공동으로 진행하며 횡성군 농·특산물을 활용해 건강한 먹거리로 맛있고 지역 특색이 묻어난 디저트를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을 시작으로 6월 21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에 앞서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교육생 모집을 실시했다.
아카데미 참가 교육생들은 횡성군 농·특산물인 한우, 어사진미, 더덕 등을 활용한 디저트 만들기 실습을 통해 디저트 메뉴를 개발하고 온라인 운영·판매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체험도 진행한다.
또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먹거리 및 소비시장의 변화’,‘먹거리와 바이오의 관계’등 이론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며 마지막 시간에는 나만의 브랜드 제품 발표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교육생들이 소비시장의 변화를 반영한 자신만의 브랜드 제품 개발로 지역 먹거리의 다양화를 꾀하고 지역농산물 가치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임종완 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특색있는 횡성의 먹거리를 개발하는 한편 농업인의 새로운 소득원 발굴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