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금정문화재단, '찾아가는 너나들이 공유마켓' 개최 |
[뉴스스텝] 부산 금정문화재단이 오는 7월 29일(토) 12시부터 16시까지, 장전생활문화센터에서 첫 번째 ‘찾아가는 너나들이 공유마켓’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금정구 생활문화 공유 공간 활성화와 주민들의 생활문화 활동 증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과 지역 공동체, 지역 예술인, 소상공인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장전생활문화센터 1층에는 △공유마켓 △포토존·이벤트존 △카페·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2층 동아리방에서는 △바다 그립톡 만들기 △텀블러 캘리그라피 체험 행사가 각 4회차씩 무료로 진행된다.
1층 공유마켓 판매자와 2층 체험행사 참여자는 사전 모집 중이며, 모집 완료까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판매자는 지역 주민을 비롯한 지역 공동체, 지역 예술인, 소상공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홍보, 판매, 전시, 나눔 등 모든 활동이 구분 없이 가능하다.
금정문화재단 김재윤 이사장은 “이번 행사가 생활문화센터와 더불어 금정구의 생활문화 공유 공간을 토대로 문화·예술의 가치가 더욱 확산하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생활문화·예술 활동이 모여 있는 찾아가는 너나들이 공유마켓을 통해 함께 소통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찾아가는 너나들이 공유마켓’은 오는 7월 29일(토) 행사를 포함해 9월까지 매달 1회씩 총 3회에 걸쳐 운영되며, 다음 행사는 8월 26일(토) 서동예술창작공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