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심현호 꿈나눔센터 센터장 채용

경상 / 최선경 기자 / 2026-01-07 09:20:16
아동·청소년·장애인·온가족 지역 연계 이끄는 통합 운영 본격화
▲ 남해군, 심현호 꿈나눔센터 센터장 채용

[뉴스스텝] 남해군은 생활SOC 복합시설인 꿈나눔센터의 안정적 운영과 시설 활성화를 위하여 공개모집을 통해 심현호 전 남해군교육지원청장을 센터장으로 채용하고 본격적인 통합 운영 체계 구축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꿈나눔센터는 청소년수련관, 가족센터, 다함께돌봄센터2호점, 꿈나눔국민체육센터, 꿈나눔생활문화센터 등 다양한 기능이 한 공간에 집약된 복합시설로, 군직영에 따른 현장 조정과 종합 관리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번 센터장 채용은 부서별로 분산돼 있던 운영 체계를 현장 중심으로 정비하고, 시설 간 연계와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신임 심현호 센터장은 남해중학교 교장, 남해군교육지원청장을 역임하면서 교육행정과 청소년 정책 전반을 이끌어 온 교육·행정 분야의 전문가로, 센터 전반의 운영 프로그램 자문과 시설 활성화 전략을 총괄하게 된다. 특히 공간별 특성과 이용 대상에 맞는 프로그램 방향을 제시하고, 군민 누구나 일상적으로 찾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꿈나눔센터는 시설 집합 공간을 넘어, 청소년의 성장과 가족의 삶, 지역 공동체의 활력이 함께 순환하는 남해형 통합 돌봄·문화·체육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심현호 센터장은 “꿈나눔센터는 세대와 계층을 잇는 중요한 생활 거점”이라며, “교육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각 시설이 따로가 아닌 하나의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조율하고, 군민 누구나 편안하게 찾는 열린 공간이 되도록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남해군 관계자는 “교육과 체육, 청소년 분야에 대한 이해가 깊은 전문가가 센터장으로 채용된 만큼, 꿈나눔센터가 남해군의 대표 생활SOC 거점 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