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한정광 경영관리본부장 취임

경기 / 최선경 기자 / 2026-01-05 10:15:15
‘청렴·혁신·실행’으로 조직 안정, 역량축적 강화와 성과 창출
▲ 광명도시공사, 한정광 경영관리본부장 취임

[뉴스스텝] 광명도시공사는 2026년 1월 2일자로 한정광 신임 경영관리본부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한정광 경영관리본부장은 전남 구례 출생, 순천 매산고를 졸업했으며 도봉구와 광명시 도시재생사업 현장 총괄, 도봉구시설관리공단 경영본부장 상임이사로 지역사회 협력 발전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으며 조직 운영과 혁신을 이끌어 온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도봉구시설관리공단 근무 시 ‘애민·여민·위민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찾아가는 생활 속 현장경영’을 통해 현장근무 직원격려와 인재발굴, 공단 안전제로 문화 구축, 노사 상생 ·협력 증진, 조직문화 혁신을 주도했으며, 지방공기업 최초로 전자영수증 도입, 건강캠페인사업을 통한 공공체육 서비스 혁신, 플라스틱 뚜껑을 통한 리사이클 인식확산과 탄소 중립실천 증진, 장기민원해소 노력 등 공단 ESG 경영 확장, 고객 참여 경영전략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 증진에 기여, 지역사회와 공단 내·외부 고객으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받은 전문관리경영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2022년에는 (사)도전한국인본부로부터 경영혁신의 지속적 노력과 도전 문화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공헌상 /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했으며 2024년 공단노동조합으로부터 ILO의 정신과 목표를 충실히 이행하는 국제적 수준의 실천하는 리더로 직원의 처우와 복지 등에 이를 투영하여 공공 서비스의 질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한 바 있다.

한정광 경영관리본부장은 “공사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직원들과 한 몸이 되어 직접 발로 뛰고 고객과 두 손을 맞잡겠다”며 “현장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공사의 역량 축적 강화와 고객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서일동 사장은 “공사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관리 기반을 강화하고 조직의 전략적 성과달성에 기여할 적임자가 취임했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신임 경영관리본부장과 함께 시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공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