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사회적경제기업 역량 강화 교육 성료… ‘이미지’로 경쟁력 높인다

전라 / 최선경 기자 / 2025-10-31 10:15:34
▲ 정읍시, 사회적경제기업 역량 강화 교육

[뉴스스텝] 정읍시 30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이미지 메이킹’ 전문 교육을 통해 대외 신뢰도 향상의 발판을 마련했다.

정읍시는 지난 30일 지역활력센터에서 ‘2025년 하반기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30개 마을기업·사회적기업 대표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조직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미지 메이킹 및 퍼스널 컬러 활용’을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기업 이미지의 중요성과 전략적 브랜딩 이해, 개인 이미지 분석 및 퍼스널 컬러 진단, 비즈니스 상황별 이미지 연출 실습 등 실무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여자들은 “기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이었다”, “대표자와 직원의 이미지 방향성을 일치시키는 데 도움이 됐다”고 호평하며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대외 신뢰도와 호감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향후에도 기업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은 신뢰와 이미지에서 시작된다”며 “기업의 자생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