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2년 도시재생 신규사업 공모 위한 행정협의회 개최

강원 / 최선경 기자 / 2022-08-18 10:20:04
▲ 횡성군, 2022년 도시재생 신규사업 공모 위한 행정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지난 17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22년 도시재생 신규사업 공모를 위한 도시재생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시재생행정협의회는 도시재생 활성화계획과 사업의 타당성 및 실효성이 있는 시행을 위해 관련 부서 간 연계·업무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협의하기 위한 부군수를 의장으로 하는 기구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국토교통부 새 가이드 라인에 따라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세부 내용을 중심으로 추진사항 및 향후 계획에 대하여 공유하고, 사업의 실질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해 관련 부서 의견수렴 등 지역특화를 위한 도시재생 관련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안중기 부군수는 “지역의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지역 상권 활성화 및 청년인구 유입 등을 위한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은 인구소멸 위기에 직면해 있는 횡성군을 살리는 매우 중요한 맞춤형 재생계획이다. 이번 행정협의회를 기반으로 횡성군이 2022년 도시재생 신규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횡성군은 오는 8월 19일 횡성읍 구리고개 일원, 20일 우천면 소재지 일원에대해 주민 및 관계전문가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시작으로 HUG도시재생지원기구 컨설팅, 군의회 의견 청취 등 관련 절차 이행 완료 후, 9월 21일 공모에 신청 한다는 계획이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