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건강생활지원센터, ‘순회 건강마을 교실’ 김화읍 지역 의료 소외 해소 |
[뉴스스텝] 철원군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김화읍 10개 마을을 대상으로 9월 한 달간 ‘순회 건강마을 교실’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기초건강 측정과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의료 소외 해소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순회 건강 마을 교실’은 주민들이 마을 경로당에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금연, 비만 관리, 영양교육 등 맞춤형 1:1 건강상담이 제공되며, 치과 공중보건의와 협력해 구강검진 및 구강 보건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순회 건강마을 교실’은 서면과 근남면을 거쳐 김화읍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김화읍 10개 마을 방문을 끝으로 올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철원군 보건정책과 장미숙 과장은 “이번 김화읍 순회 건강 마을 교실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인식이 높아지고 질병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료 취약 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