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함께 뛰고, 함께 웃다 제2회 농아인 체육대회 성료

전라 / 최선경 기자 / 2025-11-21 11:20:26
참가자들의 열정이 강진을 하나로 모으다
▲ 제2회 강진군 청각언어 장애인 체육대회 개회식 모습

[뉴스스텝] 강진군이 지난 19일 강진군 제1실내체육관에서 강진군농아인협회가 주관하고 강진군과 강진군 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한 '제2회 강진군 청각ž언어 장애인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강진군농아인협회는 각종 대회 참가뿐 아니라 생활체육교실 프로그램에서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될 만큼 청각ž언어장애인의 체육 참여 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 역시 농아인 선수와 가족, 자원봉사자 등 약 80여 명이 참여해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농아인의 체육 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고 지역 사회의 장애 인식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뉴스포츠 종목(공 튀기기, 쿠쉬볼, 스포츠스태킹 등)에 참여하며 실력을 겨루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병철 강진군 부군수는 “농아인 체육 활성화는 지역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강화하는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생활체육을 확대하고 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군 농아인협회 홍경숙 지회장은 “참가자들의 높은 열의와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올해 대회가 더욱 활기차게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체육 활동을 통해 농아인들의 소통과 연대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대회 종료 후에는 후원을 통해 마련된 기념품이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됐으며, 참가자들은 ”다음 대회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장애인 스포츠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