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현직자멘토링 특강 현장 사진 |
[뉴스스텝] 부천시는 9월 24일과 26일, 청년과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24일에는 사회적경제센터에서 청년 구직자를 위한 ‘현직자 멘토링 특강 2기’를 열었다. 이날 특강에는‘부천청년리더샵(#) 취업컨설팅 취업자이자 KB국민은행 현직자가 강사로 참여해 금융권 취업 노하우와 행원 직무 정보를 전달하고,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에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했다.
강의 주제는 ‘부천청년리더샵(#) 취업컨설팅 취업자 금융권 행원직무 현직 선배의 취업성공 노하우’로, 강사는 목표 정하기, 자소서 쓰는 방법, 면접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었다.
현직자 멘토링특강 2기를 기획한 조현아 상담사는 “현직자 특강은 생생한 취업 정보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청년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 하겠다”고 말했다.
26일에는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중장년층을 위한 ‘원데이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전문 강사에게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등을 하루 동안 집중 교육받았으며, 이력서용 무료 사진 촬영과 인쇄 서비스도 함께 제공받아 큰 호응을 얻었다.
원데이 취업캠프를 기획한 이현정 상담사는 “중장년층의 취업 고민에 맞춘 실질적 지원을 제공했다”며,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업 의지를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민삼숙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과 중장년 모두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은 맞춤형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