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산책도서관에서 책벌레 힐링 북파티해요!”

충청 / 최선경 기자 / 2025-11-20 11:30:16
북콘서트 개최 … '책벌레의 비밀 응급실' 동화쌤 작가와의 만남
▲ 동화쌤 작가와의 만남

[뉴스스텝] 제천문화재단은 책과 함께하는 여행, 북콘서트‘이달의 작가’프로그램에서 '책벌레의 비밀 응급실' 동화쌤(본명 안성순) 작가와의 만남이 열린다고 전했다.

오는 22일 토요일 오후 2시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개최되며, 대상은 5세부터 초등학생으로 동화쌤 작가와 ‘책벌레 힐링 북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단순히 책 읽기가 아닌 참여형 그림책 읽기를 운영하여, 참여자가 몸으로 책을 접하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책벌레의 비밀 응급실' 동화쌤 작가와의 만남 종료 후 ‘미리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무드등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북콘서트를 풍성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함께 이뤄진다.

동화쌤 작가는 문해력 및 그림책 전문가로서 우리이야기연구소 대표와 도서관․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대학교 등 활발히 강연 활동 중이다.

또한 그림책 관련 활동으로 2.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기존 독서활동에서 벗어나 참여자가 직접 느끼고 경험하는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작가가 책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해 독서문화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