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성료

광역시 / 최선경 기자 / 2026-02-10 12:40:40
▲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AI융합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및 수업·평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의 주요 변경 사항과 수업·평가 계획서 수립, 성취 평가제 안착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특히 지리적 여건으로 정보 공유에 제약이 있는 옹진군 5개 학교와 영종지역 학교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학기 시작 전 선제적으로 운영했다.

오전 세션은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역량 제고’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으며, 특히 올해 생활기록부 지침의 변경 사항인 출결 및 항목별 기재 범위, 정정대장 빈출 오류 사례 등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오후 세션에서는 수업·평가 담당자를 대상으로 ‘성취평가제 기반 과정 중심 평가 내실화’와 ‘2026학년도 평가계획서 작성 주요 변경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은 학교별 현안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신임 부장에게는 업무의 방향을 잡는 기회가 됐고, 업무 담당자들에게는 변경된 지침을 확인하고 전문성을 기르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생활기록부 기재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학생 성장을 돕는 평가 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이번 연수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도서 지역을 포함한 모든 학교가 안정적인 학사 운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현장 밀착형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