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노사상생인증’ 획득 쾌거

광역시 / 최선경 기자 / 2025-12-17 12:55:27
전국 19개 테크노파크 및 인천 출자·출연기관 중 최초 인증
▲ 전국 19개 테크노파크 및 인천 출자·출연기관 중 최초 인증

[뉴스스텝]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노사 간 협력과 소통, 근로환경, 복리후생 운영 등 기관의 조직문화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되는 ‘노사상생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인증·평가기관인 중소벤처기업인증원( KOSRE)이 주관하는 ‘노사상생인증(LMBC, Labor · Management Mutual Benefit Certification)’은 ▲협력적 노사관계 ▲경영진 리더십 ▲법령준수 ▲노사소통 노력 ▲노무리스크 대응역량 ▲갈등해결 ▲노사 역량강화 교육 ▲양성평등 및 모성보호 ▲노동약자 배려 등 노사상생에 대한 기관(기업)의 제도와 운영 사례 등을 전문심사단이 종합적으로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천TP는 노사 상생과 협력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유연근무제 시행과 육아시간 확대, 근무환경 개선, 복리후생 제도 등 근로기준법에 따라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또한 노사협의회와 공동으로 기획한 노사협력 프로그램들을 통해 직원들과 원활한 소통 체계를 구축했다.

이주호 인천TP 원장은 “노사상생인증은 지역산업을 육성하고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신뢰받는 조직이 되기 위한 노력의 중요한 성과”라며, “직원과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의 조직문화를 더욱 강화해 지역 혁신을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근로자 대표인 김정형 위원장은 “전국 테크노파크와 지역 출자·출연기관 중 첫 인증이라 직원 대표로서 보람된 사례라고 생각하고, 이번 인증을 계기로 노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더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인증서는 17일 엄진엽 KOSRE 원장이 인천TP에 방문해 이주호 원장과 김정형 근로자 대표에게 직접 전달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