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영산강유역환경청 |
[뉴스스텝] 영산강유역환경청은 기후에너지환경 정책홍보 콘텐츠 확산 등 대국민 소통 강화를 위해 제12기 온라인 환경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광주‧전남‧제주 지역 거주 대학생 및 일반 성인으로, 영상·웹툰·카드뉴스 등 콘텐츠 제작과 개인 SNS 홍보활동이 가능한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이며, 총 5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기후에너지환경부 출범(‘25.10.) 취지에 맞춰, 탄소중립 이행과 에너지 전환 관련 정책을 국민 눈높이에서 쉽게 전달하고,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는 주제를 중점 발굴해 기자단을 통해 홍보‧전파할 예정이다.
공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2월 10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영산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심사를 거쳐 2월 16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자단은 위촉 후 3월부터 11월까지(9개월) 활동한다.
기자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현장 취재 지원 및 활동비(월 2회 실적 달성시 팀당 10만원, 최대 15만원)가 지급되며 우수활동팀에 대해서는 연말에 영산강유역환경청장상 및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영우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제12기 온라인 환경기자단 운영을 통해 탈탄소 녹색문명 대전환과 재생에너지 확산 등 주요 정책을 국민의 시선과 언어로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공감대를 넓혀 나가겠다”라며, “관심있는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