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중학교 학생자치회, 2년 연속 인재육성장학금 기부

전라 / 최선경 기자 / 2026-01-06 14:15:04
학교 축제, 아나바다 수익금 모아 인재육성장학금 마련
▲ 장흥중학교 학생자치회, 2년 연속 인재육성장학금 기부

[뉴스스텝] 장흥중학교 학생자치회는 5일 (재)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7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진 학생 주도의 나눔 실천으로 알려졌다.

학생들은 아나바다 행사와 학교 축제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장학금을 마련했다.

기탁식에는 학생 대표 4명과 지도교사인 박하람 교사가 참석해, 학생들이 직접 모은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장흥중학교 학생자치회는 지난해 기부에 이어 올해도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누적 기부금은 총 156만 원에 이른다.

이번 기부는 학생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기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관계자는 “어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이를 2년 연속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매우 인상 깊다”며 “이번 70만 원의 기부금은 금액의 크기를 넘어 7억 원 보다도 값진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의 또 다른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으로 전해질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는 올해에도 장학기금 확충과 다양한 장학사업 추진에 힘써, 지역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