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도서관, 지역예술가와 시민을 잇는 ‘시민열린전시’ 참여자 모집

문화 / 최선경 기자 / 2025-11-24 15:30:27
지역 예술인 지원과 시민 참여 확대 위한 도서관 기획전시 ‘시민열린전시’
▲ 지난 9월 하안도서관 1층에서 진행한 시민열린전시.

[뉴스스텝] 광명시 하안도서관이 오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 ‘2026년 시민열린전시’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민열린전시’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에게는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하안도서관의 기획전시다.

전시는 하안도서관 1층 동아리실 앞 복도에서 진행하며 가벽과 핀조명, 픽처레일, 와이어 액자걸이 등 기본 전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대관료는 무료이며, 참여자에게는 홍보 배너 제작을 비롯해 도서관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총 7팀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전시 일정을 조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 기간은 2월, 3월, 4월, 6월, 7월, 9월, 10월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올해는 총 12팀이 참여해 257점의 창작물을 선보였으며, 2026년에도 회화, 사진,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김광용 하안도서관장은 “이번 전시가 지역 예술가에게 창작의 장을 제공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많은 지역 예술인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