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케이디산업 이근동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경상 / 최선경 기자 / 2024-11-14 16:00:49
‘2024 전국 장애 경제인대회’에서 장애인표준사업장 운영 성과 모범 장애 경제인 선정
▲ 함양 케이디산업 이근동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경남 함양군 유림면에 위치한 장애인표준사업장인 케이디산업 이근동 대표가 지난 13일 서울 글래드여의도 호텔에서 열린 장애인기업 최대 행사인 ‘2024년 제19회 전국 장애 경제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전국 장애 경제인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장애 경제인들이 경제적으로 이룬 성과를 널리 알리고 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200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경제를 선도하는 강한 힘! 장애경제인’이라는 주제로 매출액 75조 원, 종사자 54만 명에 이르는 장애인 기업의 경제 효과를 기념하고, 장애 경제인의 성과와 미래 비전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케이디산업은 장애인 고용률이 30% 이상인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이날 행사에서 이근동 대표는 기업 운영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으며 모범 장애경제인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근동 대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여, 이 같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장애인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애인기업이란 장애인이 소유하거나 경영하는 기업을 뜻하며, 중소기업 기준으로 장애인 고용률이 일정 비율 이상일 때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인정받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