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를 그린바이오 산업 허브로 구축 |
[뉴스스텝] 강원 그린바이오 산업발전 협의회 발족식이 4월 25일 춘천(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개최됐다.
협의회는 김명선 행정부지사(위원장)와 그린바이오 학계, 연구기관, 투자, 금융, 기업 등이 참여하여 강원도 그린바이오 산업을 육성할 구심적 역할을 하게되며, 그린바이오 분야 규제혁신, 정보공유 및 기업간 연계강화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특히, 강원도는'그린바이오 신산업 육성전략'보고를 통해 2028년까지 그린바이오분야 GRDP 1조원, 상장기업 15개사, 산업수출 10억불, 일자리 창출 1.5만명 육성을 목표로 3대전략 26개과제를 발표 했다.
앞으로 강원도는 그린바이오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원팀으로 구성된 그린바이오 산업발전 협의회 운영을 통해 유관기관 네트워킹, 생태계 활성화 노하우 및 우수사례 공유, 현장 중심의 규제개선 및 협력사업 발굴 등 기관 간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강원도 김진휘 농정국장은 “그린바이오 기업이 활동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련 규제 및 애로사항을 발굴하여 해소하고 우수사례와 정보를 공유하여 선도모델을 확산해야 한다” 며, “오늘 출범한 강원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 협의회가 이러한 정책 요구사항들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고, 연구, 투자,금융 등 유관기관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공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