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년 의생명산업 세미나」개최 |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오는 24일에『2025년 의생명산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의 혁신 사례와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열리며, 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기기, 바이오 분야 기업 관계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인제대학교 글로컬대학 사업의 지역 산·학·연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인제대학교 학생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인재들이 최신 산업 동향을 직접 학습하고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전문가 강연과 기업 발표 세션으로 구성된다.
세미나 주제는 △AI·디지털 헬스케어 최신 기술과 적용사례 △건강보험 의료행위 등재 절차 이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과 사례가 있으며, 이를 통해 의생명 산업 현장의 실질적인 관심사와 전략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발표 기업 중 하나인 딥노이드는 AI 기반 의료 영상 분석과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등 최신 기술 동향과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자사 제품과 서비스에 AI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전략과 실무적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연사로 초청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기업들이 상용화 과정에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건강보험 의료행위 등재 절차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는 의료기기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할 때 가장 큰 허들 중 하나로 꼽히는 과정으로,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업들이 제도적 요건과 실제 절차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중소기업 ESG 경영과 사례’강연에서는 기업들이 ESG 전략을 경영에 접목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 투자유치, 금융 혜택, 브랜드 가치 제고 등 실질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한다.
실제 사례 중심의 강연을 통해 참석 기업들은 자사 환경에 맞는 ESG 경영 전략 수립과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지역 의생명 기업들이 AI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혁신 전략을 모색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